출처=카르다노 홈페이지
출처=카르다노 홈페이지

주요소식

 

1. 카르다노 알론조 하드포크 완료

카르다노(Cardano) 블록체인의 알론조(Alonzo) 하드포크가 지난 12일 완료됐다. 알론조 하드포크로 인해 카르다노 네트워크가 스마트 게약 기능이 추가됐다.

하지만 네트워크는 아직까지 많은 댑을 지원하지 않는다.

업데이트 설계가 잘못됐다는 비판도 나오고 있고 카르다노 출시를 미루고 있는 탈중앙거래소(DEX)도 있다.

2. 8월 이후 계속 떨어지는 이더리움 가스비

NFT 시장 과열이 식으면서 이더리움 거래 수수료가 떨어지고 있다.

이더리움 가스비가 한때 69달러까지 올랐는데 지난 11일 평균 수수료가 12달러까지 떨어졌다.  

지난 8월 28일 보드 에이프 요트 클럽(Bored Ape Yacht Club) NFT 시리즈가 2억 6700만달러에 팔린 이후 NFT 시장은 가라앉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는 NFT 시장의 일일 거래량이 7백만달러에 불과하다.

 

3. 상승세를 이어가는 알트코인들

비트코인과 이더가 크게 오르지 못하는 동안 계속 상승세를 보이는 알트코인들이 있다.

비트코인은 일주일 사이 10% 이상 떨어졌으며 이더는 13% 떨어졌다.

반면 솔라나는 일주일 사이 21% 올랐다. 알고랜드는 같은 기간 동안 84% 올랐다. 폴카닷은 일주일 사이 7% 올랐다.

지난달 시총 기준 10위에 들지 못했던 솔라나는 현재 7위까지 올라섰다.

4. 미국 재무부, 최우선 업무에 ‘암호화폐 브로커 규제’ 포함

미국 재무부가 산하기관인 연방국세청(IRS)의 2021년-2022년 최우선 업무목록에 암호화폐 브로커의 정보보고 사항을 제정하는 업무를 포함시켰다.

9일(미국시간) 재무부가 발표한 “우선순위 상위 업무계획(Priority Guidance Plan)” 문서에 따르면 2022년 6월 30일까지 인적∙물적 자원을 추가적으로 투입하는 193개의 우선업무에 “6054 조항에 따른 가상화폐 정보보고에 관한 규정” 제정이 포함됐다.

 

5. 안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확인하는 방법

지난 시간에는 안전한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에 투자하기 위해 필요한 지표를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안전하게 투자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대부분의 코인 입문자는 주변 사람이 투자를 권해서 시작합니다.

그런데 이 경우 자기만의 투자 법칙이 없기 때문에 손실을 보기 쉽습니다. 지인이 추천해 준 프로젝트가 좋은 프로젝트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차치하더라도, 자신만의 투자 근거가 없으면 투자 포지션이 흔들리기 때문입니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