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출처=코인데스크코리아
NFT. 출처=코인데스크코리아

주요소식

1. 소더비에서 2천439만달러로 낙찰된 NFT 시리즈

지난주 런던 기반 경매회사 소더비(Sotheby's)가 NFT 시리즈인 보드 에이프 요트 클럽(Bored Ape Yacht Club)를 경매 올렸다. 오늘 이 NFT 콜렉션이 2천439만달러로 낙찰됐다.

소더비스는 최고가를 1천800만달러로 예상하고 있었다.

2. 마스터카드,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사이퍼트레이스 인수

글로벌 신용카드 기업 마스터카드(MasterCard)가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사이퍼트레이스를 인수하겠다고 지난 9일 밝혔다.

마스터카드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사이퍼트레이스를 인수함으로써 디지털 자산 산업에 있어 자사의 보안성과 투명성 역략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했다.

마스터카드는 이번 인수 건을 올해 말까지 완료할 것으로 예상했다.

 

3. 알고랜드, 한달 사이 165% 이상 올라

알고랜드 블록체인의 알고토큰(ALGO)이 오늘 처음으로 2달러를 돌파했다.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기업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알고랜드는 지난 30일 동안 165% 이상 올랐다.

최근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쓰기 시작한 엘살바도르가 알고랜드 블록체인을 이용하기로 결정했다.

 

4. 페이코인, ISMS 인증 취득..."암호화폐 발행사 중 최초"

페이코인(운영사 다날핀테크)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다날핀테크는 국내 암호화폐 발행사 가운데 최초로 페이코인(PCI) 발행사 '페이프로토콜AG'가 ISMS 인증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ISMS 인증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정보 시스템의 보호 조치가 기준에 적합한지 검증하는 제도로, 가상자산사업자(VASP)는 ISMS 기본 세부 통제 항목 325개 외에도 가상자산 특화항목 56개 항목을 추가로 통과하여야 획득이 가능하다.

 

5. 뽀로로 NFT 나온다... 더 샌드박스, 23일 경매 예정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에서 뽀로로 캐릭터의 대체불가능토큰(NFT)이 나온다.

뽀롱뽀롱 뽀로로의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인 아이코닉스는 더 샌드박스(본사 홍콩)와 NFT 파트너십을 9일 발표했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