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ISMS 인증 취득..."암호화폐 발행사 중 최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9월9일 15:37
출처=다날핀테크 제공
출처=다날핀테크 제공

페이코인(운영사 다날핀테크)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다날핀테크는 국내 암호화폐 발행사 가운데 최초로 페이코인(PCI) 발행사 '페이프로토콜AG'가 ISMS 인증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ISMS 인증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정보 시스템의 보호 조치가 기준에 적합한지 검증하는 제도로, 가상자산사업자(VASP)는 ISMS 기본 세부 통제 항목 325개 외에도 가상자산 특화항목 56개 항목을 추가로 통과하여야 획득이 가능하다.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에 가상자산사업자로 신고하기 위해서는 ISMS 인증이 필요하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페이프로토콜AG가 ISMS 인증을 취득함에 따라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됐다"며 "생활 속 결제 수단으로서 페이코인의 신뢰성을 보장하고 안정적인 암호화폐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코인은 2019년 서비스 오픈 이후 2년 동안 이용자 200만명과 국내 가맹점 7만개 이상을 확보했다.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과 CGV, 도미노피자 등 다양한 업종과 제휴를 맺었으며, 비트코인(BTC) 연동 결제서비스와 페이코인 쇼핑, 페이코인 기프트 등을 선보였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