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 출처=엘살바도르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 출처=엘살바도르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주요소식

 

1. 비트코인 5만2천달러 돌파, 오늘부터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제도 실시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주말 사이 5만달러를 돌파했는데 지난 6일에도 조금씩 올랐다. 현재 5만2천달러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일주일 사이 12% 올랐다. 이는 4개월만의 최고치다. 

지난 6월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인정한 엘살바도르가 오늘부터 공식적으로 비트코인을 국가 화폐로 쓴다. 

지난 며칠 사이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제도를 기념하고 지지하기 위해 비트코인 구매를 격려하는 소셜미디어 캠페인 #7SeptemberBuyBTC이 트위터에서 벌어졌다.

 

2. 솔라나 일주일 만에 48% 올라 또다시 최고가 경신

솔라나(SOL)가 오늘 또다시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다. 현재 164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사이 48% 올랐다.

솔라나는 암호화폐 시총 기준으로 이제 7위다.

 

3. FTX의 NFT 플랫폼 출시 임박, 테스트용 NFT 경매가 4천달러까지 올라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FTX의 NFT 플랫폼 출시가 임박하고 있다. CEO 샘 뱅크만프리드가 지난 6일 테스트용 NFT를 올렸는데 경매가는 이미 4천달러로 올랐다.

뱅크만프리드에 따르면 FTX의 NFT 플랫폼은 이더리움과 솔라나 블록첸인 둘 다 지원할 것이다.

 

4. 금융당국 "코인마켓만 신고하려는 사업자, 9월24일까지 원화마켓 종료해야"

원화(KRW) 마켓을 종료하고 코인마켓만 신고하려는 가상자산사업자(VASP)는 특정금융정보법 개정안(특금법)에 따른 신고수리 기간인 9월 24일까지 원화마켓 영업을 종료해야 한다.

또한, 신고 요건을 갖추지 못해 서비스를 중단하게 된 곳은 9월 17일까지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려야 한다.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과 금융감독원은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신고설명회를 6일 개최했다.

 

5.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 디파이 전문가 채용 나섰다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Moody’s)가 ‘탈중앙 금융(DeFi, 디파이)’ 전문가를 채용해 블록체인∙암호화폐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6일(미국시간) 무디스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 링크드인에 디파이에 정통한 암호자산 애널리스트를 모집한다는 내용의 채용공고를 게시했다. 무디스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피치그룹과 함께 전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