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바이낸스, 싱가포르달러 마켓 종료
비트코인 주말 사이 5만달러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9월6일 09:16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 출처=바이낸스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 출처=바이낸스

주요소식

 

1. 바이낸스, 싱가포르 달러 거래쌍 지원 중단

바이낸스가 싱가포르 달러와 연동된 거래쌍 지원을 중단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바이낸스는 이날 발표를 통해 9월 10일부터 싱가포르 달러의 모든 거래쌍과 싱가포르 달러 결제 옵션 지원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싱가포르 통화청(MAS)이 바이낸스가 현재 지불 서비스법(payment services act)을 위반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하면서 바이낸스에 영어중지를 통보했다.

 

2. 비트코인 주말 사이 5만달러 돌파

비트코인 가격이 주말 사이 다시 5만달러를 돌파했다. 현재 5만1천달러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사이 3%이상 올랐다.

이더는 현재 3천900달러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일주일 사이 22% 이상 올랐다.

 

3. 미국 SEC 유니스왑 조사 중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디파이 프로토콜 개발사 유니스왑(Uniswap)을 개발한 유니스왑 랩스(Uniswap Labs)를 조사하는 중이라고 지난 3일 밝혔다.

월스트리트 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SEC는 유니스왑 이용자들이 프로토콜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조사 중이다.

하지만 SEC가 유니스왑이 어떤 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하지 않았다.


4. 비자가 15만달러에 NFT를 구매한 이유

지난 23일 비자가 15만달러를 내고 크립토펑크(CryptoPunk) NFT를 “역사적인 상업 공예품 컬렉션”에 추가한다는 발표를 했다. 비자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NFT는 디지털 커머스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비주류에서 주류로의 전환을 나타내는 특정 사건이나 변곡점이 있다. 그리고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최근 몇 달간 2가지 이상의 변곡점을 겪었다.

 

5. 초보 멘토가 대학생 인턴기자에게

코인데스크 코리아는 아주 작은 회사입니다. 2018년 처음 문 연 이래 총 인원이 열 명이 넘어 본 적이 거의 없습니다. 블록체인·암호화폐만 주제로 다루는 국내 매체 중에는 규모가 가장 큰 쪽에 속하지만, 다른 언론사와 비교하면 한 개 팀 규모도 채 안 되는 셈입니다.

이런 코인데스크 코리아에 올 여름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신재연, 박범수 님 두 명의 인턴기자입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