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코인베이스, 일본시장 진출
에이다 역대 최고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8월20일 09:21
14일(미국시간) 코인베이스 상장을 기념하는 나스닥 전광판의 모습. 출처=코인베이스 웹사이트
코인베이스 상장을 기념하는 나스닥 전광판의 모습. 출처=코인베이스 웹사이트

주요소식

 

1. 코인베이스, 일본 진출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19일 일본에서도 거래소를 출시했다.

코인베이스는 이날 자사 블로그를 통해 코인베이스 일본 지사 출시를 알렸다.

코인베이스는 일본 거래소를 출시하기 위해 일본 은행과 금융회사 미쓰비시UFJ파이낸셜 그룹(Mitsubishi UFJ Financial Group)과 제휴했다.

 

2. 네트워크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로 에이다 역대 최고점 찍어

카르다노(Cardano) 블록체인이 스마트계약 기능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앞두고 카르다노의 고유 토큰 에이다(ADA)가 20일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다.

오늘 아침 8시 43분 기준 에이다는 개당 2.4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사이 15% 오른 셈이다.

네트워크의 핵심 개발자가 지난 13일 카르다노의 알론조(Alonzo) 업데이트는 올해 9월 12일에 완료될 예정이라고 트위터에서 발표했다.

 

3. 미국 웰스 파고, VIP  고객을 위한 비트코인 패시브 펀드 출시

미국 은행 웰스 파고(Wells Fargo)가 지난 19일 일부 VIP 고객을 위한 패시브 비트코인 펀드를 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데스크US의 보도에 따르면 웰스 파고는 이날 패시브 펀드 비트코인 펀드를 미국 규제당국에 등록했다. NYDIG과 에프에스 인베스트먼트(FS Investment)과 제휴해서 내는 상품이다.

 

4.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리퀴드, 941억원 이상 해킹 당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리퀴드가 8000만달러(약 941억6000만원) 이상의 암호화폐를 해킹당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19일 오후 2시께 보도했다.

리퀴드는 이날 공식 트위터에서 "리퀴드의 웜 월렛이 유출되었음을 알리게 되어 유감"이라며 "자산을 콜드 월렛으로 이동시키고 있다"고 발표했다. 그러면서 해커에게 탈취된 암호화폐의 주소를 공개했다.


5. 금융위 FIU "거래소 신고 기한 추가 유예·실명계정 요건 삭제 불가"

9월24일까지인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에 따른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기한을 추가 연장해야 한다는 주장이 야당인 국민의힘에서 나오는 가운데, 정부가 신고 기한을 더이상 늦추긴 어렵다고 못 박았다.

전은주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 기획행정실 기업협력팀장은 19일 조명희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주최한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정상화 특금법 원포인트 개정 및 투자자 보호 방안' 온라인 포럼에 참석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