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SEC 위원장 "증권성 있다면 탈중앙 토큰도 증권법 대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게리 겐슬러 위원장이 탈중앙화 토큰을 비롯한 어떤 형태의 토큰이든 증권성이 있다면 증권법 적용 대상이 된다고 밝혔다.

 

금융위, 27개 해외 거래소에 "9월24일까지 신고 않으면 접속 차단"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이 내국인을 대상으로 영업 중인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에 특정금융거래정보의 이용 및 보고에 관한 법률(특금법)에 따라 오는 9월24일까지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를 마쳐야 한다고 통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펌핑은 몰라도 덤핑은 안 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책임자가 자신의 우주 사업체 '스페이스엑스(X)'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고, 한 번도 팔지 않았다고 21일(현지시간) 온라인 암호화폐 콘퍼런스 '더 비(B) 워드'에서 말했다. 테슬라뿐 아니라 스페이스X도 비트코인에 투자했다는 사실이 공개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한은 CBDC 실험, 그라운드X의 협력업체는?

한국은행의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모의실험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그라운드X는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컨센시스, 에스코어, KPMG, 온더, 코나아이와 협업체를 구성했다.

 

EU, 135만원 이상 암호화폐 이전 시 트래블룰 적용법 발의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는 약 135만원 이상의 암호화폐 송금에 대해 암호화폐 사업자가 송금인뿐 아니라 수취인의 정보까지 수집하도록 하는 규제안을 20일(미국시간) 발의했다.

 

코인셰어 "기관, 이더리움에 1조원 이상 투자"

디지털 자산 운용사 코인셰어(CoinShares)가 지난 19일(미국시간)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기관들은 7월 셋째 주(7월 12일~7월 16일) 1170만달러 상당의 이더리움을 사들였다. 
 

금융위 "P2P 미등록업체 14곳 폐업 가능성...대출잔액 530억"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온투법) 유예기간이 오는 8월 말 종료되는 가운데 약 14개 P2P(개인 간 금융) 업체가 폐업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현대백화점 모바일 카드 가입하면 밀크코인 1만원 증정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가 현대백화점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빗썸-동국대, 블록체인 인재 양성 협약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지난 21일 동국대학교(총장 윤성이)와 4차 산업혁명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포항 체인지업 그라운드, 아이콘루프 DID 도입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 대표 김종협)가 포항 체인지업 그라운드에 블록체인 분산ID(DID) 기반 통합 신원인증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