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NFT 플랫폼 '메타파이' 베타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7월20일 16:25
출처=코인플러그 제공
출처=코인플러그 제공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대체불가능토큰(NFT) 발행·판매 플랫폼 '메타파이(METAPiE)' 베타버전을 20일 출시했다.

메타파이 베타버전은 NFT 경매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용자는 낙찰받은 NFT를 메타파이 마켓 플레이스에서 재판매할 수 있다. 메타파이는 NFT 경매를 매주 화요일 새롭게 공개하며, 이외 이벤트 경매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코인플러그의 분산ID(DID) 앱 마이키핀(MYKEEPiN) 인증으로 메타파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또한, 마이키핀 앱의 지갑 서비스를 이용해 암호화폐(META)와 NFT를 관리할 수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으로 경매에도 참여할 수 있다.

메타파이는 첫 경매 품목으로 두민 작가의 인공지능(AI) 협업 작품인 'Commune with… 수원 화성'을 선보인다. 두민 작가 작품 중 첫 번째 NFT화를 기념해, 낙찰받은 3명에게 실제 판화 작품을 제공한다. 

사격선수 진종오의 경기 이력을 담은 기념 NFT도 22일 판매한다. 발행된 NFT 4종을 모두 소장한 사용자에는 별도의 특전을 제공한다. 

코인플러그는 메타파이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메타파이가 판매하는 NFT 작품과 작가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코인플러그 메타파이팀 관계자는 "메타파이가 소개하고 판매하는 NFT를 통해 '누구나 가질 수 있는 NFT 한 조각'이라는 메타파이 서비스 슬로건이 실현되기를 바란다"며 "2030 밀레니얼 세대는 새로운 콘텐츠의 소비 방법으로, 콘텐츠 제작자들은 새로운 유통 방법으로서 NFT를 바라보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