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웅래 의원 "바이낸스, 9월까지 사업자 신고 않으면 국내 영업 접어야"

일본과 영국을 비롯한 각국 규제 당국이 거래량 기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 제동을 걸고 있는 가운데, 한국 규제 당국도 이런 움직임에 동참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은성수 "암호화폐 거래소 계좌 발급 판단 안되면 은행 하지 말아야"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자금세탁 문제가 일어나면 그 책임을 은행이 먼저 져야 한다는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코인 거래소들, 여러 금융사 옮겨다니며 위장계좌 개설

금융당국과 금융권의 가상자산(암호화폐) 사업자에 대한 모니터링이 강화된 가운데, 중소 가상자산 거래소들이 여러 금융회사들을 옮겨다니며 위장계좌를 개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락장에 강제청산 없이 돈 버는 방법

암호화폐 하락장이 계속되면서 투자 손실을 만회하기 위한 투자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어떤 전략을 써야 하락장을 온몸으로 맞은 내 잔고가 조금이라도 회복될 수 있을까.

 

"스테이블코인, 디파이, NFT"... 비자, 암호화폐 서비스 5명 채용

글로벌 신용카드 기업인 비자의 암호화폐 부문 책임자인 카이 셰필드가 트위터를 통해 최근 암호화폐 서비스를 위한 인재를 채용했다고 30일(미국시간) 밝혔다. 

 

캐나다 채굴 기업 헛8, 중국 규제 틈에 500억어치 채굴기 구입

캐나다 암호화폐 채굴 기업인 헛8(Hut8)이 홍콩 채굴장비 제조사인 슈퍼애크미(SuperAcme)에게 채굴기 1만1090대를 구입했다고 30일(캐나다 시간) 밝혔다. 
 

미국 금융범죄단속국, 최우선 과제에 암호화폐 포함

미국 재무부 소속 금융범죄단속국(핀센, FinCEN)이 암호화폐를 최우선 과제에 포함했다.

 

웁살라시큐리티, 암호화폐 범죄 추적 방법론 교육 시행

블록체인 보안 기업 웁살라시큐리티가 6월23일부터 3일간 진행된 NSHC의 제9회 공개위협정보(OSINT) 모니터링 기술 보안 전문가 교육 과정에서, 기업과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가상자산(암호화폐) 금융 범죄 현황과 추적, 조사 방법론을 교육했다고 1일 밝혔다.

 

퀀트 솔루션 기업 웨이브릿지, 시리즈A 70억원 투자 유치

퀀트(계량분석) 기반 금융 솔루션 제공 기업 웨이브릿지는 70억원 규모 시리즈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아주IB투자, 유니온투자파트너스, 해시드 등이 참여했다.

 

국내 NFT 업계 한자리에 모였다...테크M, NFT 콘퍼런스 개최

국내 NFT 시장 현황과 앞으로의 산업 발전 방향을 조망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온더, 심준식 각자대표 선임

이더리움 레이어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를 개발한 블록체인 연구개발 기업 온더가 각자대표 체제를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체이널리시스, 금융기관용 가상자산 분석 도구 '마켓 인텔' 출시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기업 체이널리시스는 금융기관용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도구 '마켓 인텔'(Market Interl)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NFT 아티스트 '미스터 미상', 니프티게이트웨이서 NFT 판매

한국의 대체불가능토큰(NFT) 아티스트 '미스터 미상'이 글로벌 NFT 거래 플랫폼 니프티게이트웨이에서 NFT 작품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