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유의종목 '픽션'에 상장폐지 통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정인선 2021년 6월17일 14:21
업비트 로고. 출처=두나무
업비트 로고. 출처=두나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픽션네트워크가 발행한 픽셀 토큰(PXL)을 11일 유의 종목에 지정한 데 이어, PXL에 대한 거래 지원을 종료할 것으로 보인다.

픽션네트워크 재단은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16일 오후 11시 33분 업비트 거래소로부터 거래 지원 종료 관련 통보 메일을 받았다"고 17일 낮 12시경 공지했다. 업비트에서는 아직 PXL 거래 지원 종료에 대한 공식 공지가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앞서 업비트는 지난 11일 "1) 팀 역량 및 사업 2) 정보 공개 및 커뮤니케이션 3) 기술 역량 4) 글로벌 유동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내부 기준에 미달하여 투자자 보호를 위한 조치가 필요하다"며 PXL을 유의 종목에 지정한 바 있다.

업비트는 이날 PXL 외에도 코모도(KMD), 애드엑스(ADX), 트웰브쉽스(TSHP), 람다(LAMB) , 아이텀(ITAM) 등 총 25개 종목을 한꺼번에 유의 종목에 지정했다. 

픽션네트워크는 17일 "6월11일 업비트로부터 1) 6개월간의 로드맵의 성과 2)과거 비즈니스에서의 성과 3) 한국 및 글로벌 규제 환경 준수에 대비하기 위한 노력 등 세 가지 항목에 대한 소명을 요구받았고, 소명 자료를 업비트에 제출하고 커뮤니티에도 공개했으나, 16일 늦은 밤 거래 지원 종료라는 최종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픽션네트워크는 "거래 지원 재개와 유동성 확보, 지원 거래쌍 추가, 국내외 규제 준수를 통한 사업 지속, 현 상황에 대한 법률적 해석 및 문제 해결 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