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세금 계산법 1

김씨가 비트코인을 산 건 그 유명한 ‘떡락’시절인 2018년 12월입니다. 당시 김씨는 3BTC를 900만원(1BTC 당 300만원)으로 샀습니다. 그리고 3년여가 지난 2022년 5월 김씨는 3BTC를 2억1000만원(1BTC 당 7천만원)에 팔았습니다. 양도차익만 무려 2억100만원입니다. 오늘은 가상자산 세금신고 마지막 날인 2023년 5월 31일. 김씨와의 상담 일지를 공유합니다.

 

영국 중앙은행 총재 "비트코인은 돈 아냐... 스테이블코인은 내재가치 가질 수 있어"

영국 중앙은행(영란은행)의 총재인 앤드류 베일리는 시티 UK 연례회의 연설에서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자산(암호화폐)은 돈이 아니며 내재가치가 없지만, 스테이블코인은 내재가치를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코인빗 "8개 코인 상폐, 28종 유의종목 지정"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이 지난 15일 8개 암호화폐를 상장 폐지하고 28종을 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 코인빗은 이 암호화폐들의 상장 폐지 사유에 대해서는 "팀 역량 및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기술역량, 글로벌 유동성 등을 평가하는 내부 거래 지원 심사기준에 충족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코인빗이 상폐한 코인에는 자체 거래소코인도 있었다.

 

람다256, 루니버스 NFT 플랫폼 출시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대표 박재현)이 대체불가능토큰(NFT) 발행이 가능한 루니버스 플랫폼을 출시한다. 람다256은 루니버스 NFT 플랫폼을 통해 NFT 발행부터 판매까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라운드X, NFT 플랫폼 ‘클립 드롭스’ 만든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는 NFT를 전시하고 유통할 수 있는 ‘클립 드롭스(Klip Drops)’를 7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아티스트, 크리에이터들은 디지털 작품을 그라운드X의 퍼블릭 블록체인인 클레이튼(Klaytn)에 기록해서 NFT로 만든 후, 클립 드롭스에서 전시, 유통할 수 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