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5 저녁브리핑: 레이 달리오, 미국 연준 이사, 일론 머스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1년 5월25일 17:51

[컨센서스 2021] 레이 달리오 "비트코인 보유하고 있다"

세계 최대 헤지펀드인 브릿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의 설립자 레이 달리오가 비트코인을 보유한 사실을 공개했다.

 

[컨센서스 2021] 미국 연준 이사 "민간 암호화폐, 소비자 위험에 빠뜨릴 것"

레이얼 브레이너드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가 비트코인과 스테이블 코인 등 민간 암호화폐가 결제 시스템에 해로울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일론 머스크, 북미 채굴업체와 '비트코인채굴협회' 결성 논의

북미 지역 비트코인 채굴업자들이 에너지 사용의 투명성을 높이고 이에 대한 보고를 표준화하는 비트코인채굴협회(Bitcoin Mining Council)을 만들 전망이다.

 

디지털화폐 물밑 경쟁…한은 모의실험 사업자 공고

전 세계 중앙은행이 디지털화폐(CBDC) 연구에 돌입하고 있다. 한국은행은 24일 CBDC 모의실험을 위한 연구용역 입찰 공고를 냈다.
 

압류된 비트코인 처분은 어떻게? 캠코, 컨설팅 받아

국세청과 지자체가 체납자의 비트코인을 압류하는 일이 증가하는 가운데, 압류재산을 처분하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도 암호화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마이클 케이시] 비트코인과 친환경 전력망

우린 비트코인으로 지금보다 더욱 탈중앙화된 에너지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사용자와 가까운 곳에 있는 에너지원을 활용하는 탈중앙화된 시스템이 필요하다. 풍력이나 특히 태양광을 이용한다면 이런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암호화폐 ‘김치 프리미엄’ 노린 해외ATM 카드 인출 제한

국내 암호화폐 가격이 해외보다 높은 이른바 ‘김치 프리미엄’을 노린 불법 외환거래를 막기 위해 카드업계가 해외 자동화기기(ATM) 인출한도 제한을 강화하고 있다.
 

KDAC, NXC 등 IT·금융기업서 1억원 넘는 디지털 자산 수탁

KDAC(한국디지털자산수탁·대표 김준홍)이 1억원 이상 규모의 디지털 자산을 수탁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라운드X, '크래프터스페이스' 출시..."누구나 NFT 발행 가능"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가 누구나 쉽게 대체불가능토큰(NFT)를 발행할 수 있는 서비스 '크래프터스페이스'를 25일 출시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