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7 아침브리핑: 비트코인 우세지수 2018년 이후 최저점
앵커리지 디파이 토큰 5개 추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5월17일 09:51
출처=Andre Francois Mckenzie/Unsplash
출처=Andre Francois Mckenzie/Unsplash

주요소식

 

1. 비트코인 우세지수 2018년 이후 최저점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 시가총액이 차지하는 비중을 나타내는 비트코인 우세지수가 40.2%로 하락했다. 지난 1월에는 69.7%까지 올랐다. 

지난 일주일 동안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했는데 테슬라(Tesla) CEO 일론 머스크가 환경오염을 언급하면서 비트코인 결제 지원을 중단한다는 발표가 시장 분위기에 크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심지어 테슬라가 여태 매입한 비트코인 전부를 팔아버릴 거라는 추측까지 나온다. 

 

2. 앵커리지 디파이 토큰 5개 추가

암호화폐 수탁사 앵커리지(Anchorage)가 디파이 토큰 5개를 추가적으로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앵커리지는 곧 원인치(1INCH)과 방코르(BNT), 커브 파이낸스(CRV), 렌(REN), 그리고 스시스왑(SUSHI)를 수탁할 예정이다. 

 

3. 카르다노 일주일 사이 50% 이상 상승

카르다노의 고유 암호화폐 에이다(ADA) 가격이 지난 일주일 사이 50% 이상 상승했다. 에이다 개당 가격이 지난 수요일 1.59달러를 찍다가 16일 2.49달러까지 올랐다.


4. [컨센시스 디파이 보고서①] 디파이, 비트코인보다 빛났다

이더리움 인프라 개발사인 컨센시스가 지난 5월 초 2021년 1분기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의 동향을 분석한 보고서를 내놨다. 현행 디파이는 크게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와 이더리움 두 개의 플랫폼이 양분하고 있다. 컨센시스 보고서는 이더리움 생태계 기반의 디파이를 중심으로 작성됐다.

 

5. 오프라인으로 나온 NFT, 성수동 뿐또블루 전시회

지난 12일 오후 3시께. 서울 성수동 뿐또블루 카페 갤러리에서 열린 대체불가능토큰(NFT) 아트 전시회를 찾았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디지털화된 작품과 NFT를 조회할 수 있는 큐알코드가 함께 있는 것이 눈에 띄었다. 전시 규모는 크지 않았지만, 이 새로운 형태의 전시회에 호기심을 갖는 일반인 관람객들이 몇몇 있었다.

 

코인 가십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이 워싱턴DC로 간 이유?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