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 저녁브리핑: 레버리지, 고래, 이베이, NF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5월4일 18:07

"레버리지 500배" 비트바이 코리아 실체는?

3일 코인데스크 코리아 취재를 종합하면, '비트바이 코리아'는 캐나다 '비트바이(Bitbuy)' 사칭과 미등기 영업 등의 의혹을 겪고 있다.

상승세 전환? 물밑에서 움직이는 코인 고래들

시장을 주도하는 고래 투자자가 계기를 제공하지 않은 이상 자연적으로 일어나기 어려운 추세전환이다. 실제로 온체인 데이터 상에서는 미국 기관들을 중심으로 한 고래들의 비트코인, 이더리움 매집이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베이 CEO "암호화폐 결제, NFT 경매 검토 중"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이베이(ebay)가 암호화폐 결제 지원과 대체불가능토큰(NFT) 경매 등 암호화폐 시장 진출 방안을 모색한다.
 

이란의 비트코인 전략과 화폐전쟁

이란이 일부 공인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업 허가를 취득한 채굴업체가 채굴한 암호화폐로 수입 대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허용할 계획이란 뉴스가 이번 주 보도되자, 일부 열성적인 비트코인 지지자들은 이 같은 결정을 고무적이라 평가했다.


제페토 아바타, 더샌드박스 NFT로 만난다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의 캐릭터를 블록체인 게임 더샌드박스에서 NFT로 만날 수 있게 됐다. 
 

DCG, 5억달러 규모 GBTC 추가 매입 계획

그레이스케일의 모회사인 디지털커런시그룹(DCG)이 5억달러 규모의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을 추가로 매입할 계획이라고 더블록이 3일(미국시간) 보도했다.


코인원, 투자자 보호 위한 안전거래 캠페인 진행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투자자의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안전거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웁살라시큐리티, 가상자산 AML 실무자 키운다

블록체인 보안 기업 웁살라시큐리티의 가상자산피해대응센터(CIRC)가  기업·기관 고객의 준법 감시 담당자를 대상으로 개정 특정금융거래정보의 이용 및 보고에 관한 법률(특금법) 시행에 맞춘 '가상자산 자금세탁방지(AML) 실무자 유·무료 교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피어테크-SK C&C, NFT 사업 맞손

피어테크(대표 한승환)는 SK㈜ C&C(대표 박성하)와 실물 자산의 디지털화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