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0 저녁브리핑: 마이크로스트레터지, 젠서 상장 폐지, 코인베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1년 4월30일 18:51

마이크로스트레터지, 1분기 비트코인 2만857개 추가 매수

미국 나스닥 상장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터지가 1분기 실적을 29일(미국시간) 공개했다.공개된 실적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레터지는 1분기동안 10억8600만달러의 자금을 동원해 비트코인 2만857개를 추가 매수했다. 평균매수단가는 5만2087달러인 것으로 드러났다. 

 

빗썸, '다단계 스테이킹' 젠서(XSR) 상장 폐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불법 다단계 스테이킹 정황이 포착된 젠서(XSR)를 상장 폐지했다.

 

코인베이스, 페이팔 결제 지원

코인베이스가 29일(미국시간) 웹사이트를 통해 페이팔에 연동한 신용카드와 은행 계정으로 암호화폐 매수가 가능해졌다고 발표했다.

 

남미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부동산 결제 수단에 암호화폐 추가

남미에서 두 번째로 큰 기업인 전자상거래 기업 메르카도리브레가 암호화폐로 부동산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30일(미국시간) 보도했다.

 

블록체인 경쟁, 시간이 얼마 없다

역사는 커다란 기술의 변화 속에서 도태됐던 기업들의 이야기로 가득하다. 시장 진입 시점을 너무 신중히 고민하다가 시기를 놓친 경우도 많지만, 나는 이 기업들이 기술 도입 기준을 엉뚱하게 잡아서 실패했다고 생각한다. 새로운 기술을 둘러싼 기준이나 시장 주도권은 해당 기술이 대중적으로 도입되기 전에 이미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문제의 핵심은 여기에 있다. 이런 역사는 블록체인 분야에서도 되풀이될 가능성이 높다.

 

"폐쇄 압박?"...중국 베이징시, 비트코인 채굴장 전수조사 나서

중국의 베이징 지방정부가 비트코인 채굴장이 소비하는 에너지 통계 분석을 위한 전수조사에 나섰다. 로이터통신은 지난 27일 베이징 지방정부의 경제정보기술국이 베이징시 내 모든 데이터센터 운영사에 암호화폐 채굴 여부와 에너지 소비량을 보고하라는 '긴급통지(emergency notice)'를 보냈다고 29일(중국시간) 보도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50% 아래로 추락, 알트코인 강세장?

비트코인 우세지수(도미넌스)가 50% 아래로 떨어지며 이더리움 등 알트코인에 점유율을 상당 부분 내줬다.

 

중기부·경북도, 블록체인 기반 산업용 대마 실증 사업 착수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북도는 안동시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반 '산업용 헴프(HEMP, 대마) 규제자유특구' 실증 사업을 30일부터 착수한다고 밝혔다.

 

한국디지털페이먼츠,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 결제 키오스크 출시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한 키오스크가 출시됐다. ICT 플랫폼 기업인 한국디지털페이먼츠(KDP)는 페이코인(PCI) 결제가 가능한 키오스크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