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Hans Braxmeier/Pixabay
출처=Hans Braxmeier/Pixabay

정부와 여당이 암호화폐와 관련한 사기 등 불법 행위가 확산되는 걸 막기 위해 대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뜻을 모았다.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가 끝나고 기자들과 만나 "특별히 가상화폐(암호화폐)와 관련한 대책과 점검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 수석대변인은 "(시장) 과열 양상 속에서 각종 불법 행위와 사기 (등에 따른) 피해가 확산되고 있어 매우 우려한다는 비대위 지도부의 인식 공유가 있었다"면서, "정부가 이와 관련해 강도 높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쪽으로 (지도부가) 의견을 모았다"고 말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앞으로 가상화폐 (투자) 과열에 따른 피해 방지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 아래, (대책 마련을 위해) 당정 간 협의가 신속하게 이뤄져야 한다"면서, "이와 관련된 국민 여론을 면밀히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국무조정실은 16일 가상자산 관계부처 차관회의를 열고 4~6월을 '가상자산 불법행위 특별단속 기간'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도 50~70대 중장년층을 타깃한 '암호화폐 다단계 사기 주의보'를 21일 발령했다.

정인선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