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im Izbash/Unsplash
Maxim Izbash/Unsplash

주요소식

 

1. 도지코인 개당 가격 340% 올랐다가 20% 떨어져

도지코인(DOGE) 가격이 19일 340% 올랐다가 20일 20% 내려갔다. 이날 개당 1달러까지 갈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저버린 결과다.

0.43달러를 찍었던 도지코인 가격이 오늘 아침 8시 45분 기준 개당 0.32달러다.

 

2. "벤모에서 비트코인 구매"...페이팔, 암호화폐 서비스 확대

페이팔이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인 벤모(Venmo)를 통해 암호화폐 매매 서비스인 크립토 온 벤모(Crypto on Venmo)를 시작한다고 20일(미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벤모는 스마트폰 모바일 앱으로 결제나 송금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일종의 간편결제 서비스다.

전화번호, SNS계정, 이메일 등과 연동해 송금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밀레니얼 세대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 약 7000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3. 타임지, 이젠 암호화폐로 구독 가능

세계 최대 규모의 주간지 타임이 크립토닷컴(Crypto.com)과 협력해서 디지털 구독을 암호화폐로 구입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  

앞으로 암호화폐로 타임 구독료를 내는 고객은 타임닷컴(Time.com)의 컨텐츠를 18개월 동안 무한으로 즐길 수 있으며 각종 이벤트와 할인상품도 제공받는다. 


4. 유니스왑 일주일 거래량 최초로 100억달러 초과

이더리움 블록체인상의 최대 탈중앙화금융(DeFi, 디파이) 거래소 유니스왑(Uniswap)으로 몰린 거래가 지난 일주일 최고치를 경신했다.  

유니스왑 애널리틱스(Uniswap)에 따르면 지난 7일 동안 거래량이 100억달러를 넘겼다. 유니스왑의 일주일 거래량이 이런 규모를 보인 사례는 처음이다. 

 

5. 비트코인이 폭락하면 테더가 오른다?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19일 1만달러 가까이 급락하고 나서 테더(USDT) 가격이 올랐다. 보통 가격이 미국 달러 기준으로 고정된 스테이블코인 테더는 이날 1.004달러까지 올랐다.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 카이코(Kaiko)에 따르면 투자자들이 테더 같은 스테이블코인을 비트코인의 변동성에 대비하는 자산으로 보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이 떨어질 때마다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팔고 테더를 산다는 얘기다.

 

6. 코인원 '마진거래 도박죄' 3년만에 무혐의

수원지방검찰청은 도박장 개설 및 대부업법 위반 등의 혐의를 받는 차명훈 코인원 대표와 이사 1명, 코인원 법인 등에 대해 지난 3월31일 불기소 처분했다고 20일 코인데스크코리아에 확인했다.

 

코인 가십

■ 대마초를 피는 일론 머스크의 NFT화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