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고머니2(GOM2) 상장폐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고머니2(GOM2)를 상장폐지한다.
업비트는 18일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오는 19일 오후 12시 고머니2에 대한 거래 지원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모건스탠리, 월가 최초로 '비트코인 펀드' 출시한다

17일(미국 시각) CNBC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 모건스탠리가 자산관리 고객 대상 비트코인 펀드 3개를 시작한다고 단독 보도했다.

'금리 안 올린다' 연준 발표에 비트코인 7.2% 상승

미 연방준비제도(연준)는 경제성장률과 실업률 등 미국 경제 상황에 대한 전망을 이전보다 상향 조정하면서, 빠른 금리 인상 가능성과 테이퍼링 도입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최근 미 국채 금리가 급등하면서 야기됐던 금리 인상 우려가 사라지면서 비트코인 가격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두나무(업비트), 전직원 스톡옵션 준다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전직원에게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레이스케일, 체인링크·파일코인 등 5종 신탁상품 출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기반 신탁 투자 상품을 운영하는 디지털자산 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신규 신탁상품 5종을 내놨다고 17일 밝혔다.

상장 앞둔 코인베이스, 레딧 유저 질문 받는다

나스닥 직상장을 앞둔 코인베이스의 최고경영자(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이 “레딧 유저와 상장과 관련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AMA)’ 세션을 진행하겠다”고 17일 밝혔다. 

이더리움 'EIP-1559' 대응하는 채굴자 "채굴 보상 늘린다"

이더리움 최대 채굴풀 이더마인(Ethermine)의 운영사 비트플라이(Bitfly)는 18일(한국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서 이더마인에 채굴 보상을 늘리는 MEV(Maximal Extracted Value)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체이널리시스, 한국 법인 설립

체이널리시스의 한국 법인 설립은 오는 3월25일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특금법)'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국내 가상자산사업자(VASP)의 대응에 발맞추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NFT(대체불가능토큰)의 약점

먼저 지적재산권과 관련한 문제다. 누군가가 본인이 생성하지도 않은 타인의 디지털 자산에 대해 임의로 NFT를 생성해 판매할 수 있으며, NFT상에 표시된 소유권 관련 세부 내용이 당초 구매자의 생각과 다를 수도 있다. 

'코리아 디파이 로드쇼 2021' 26일 개최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메이커다오(MakerDAO), 엘립티(Ellipti)와 함께 ‘코리아 디파이 로드쇼 2021’를 3월 24~26일 3일간 온라인 콘퍼런스 형태로 연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