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기자의 수익률을 공개합니다

모두가 궁금해하는 질문에 공개적으로 답하자면, 내 암호화폐 투자 수익률은 이 글을 쓰는 21일 오후 세 시 기준 무려 198.31%다. 그런데 원금은 고작 15만원이다. 만약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 이상의 돈을 암호화폐에 넣었다면, 그 땐 균형 있는 기사를 쓰기 더 어려웠을지 모른다는 생각을 해본다.

 

비트코인은 어떤 위험을 상쇄하기 위한 헤지 수단일까?

올해 전통적인 투자자와 기업들이 암호화폐 자산과 시장의 잠재력을 알아보기 시작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급격히 상승했다. 비트코인을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 여기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이유는 인플레이션 헤지를 위해서만이 아니다. 비트코인을 구매하면 인플레이션이 수반하는 여러 부정적인 결과를 상쇄할 수 있다.

 

블록체인협회, '나도 가상자산사업자?' 혼동 사례 모은다

한국블록체인협회(회장 오갑수)가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상 가상자산사업자에 해당하는지 판단이 어려운 회원사를 위해 사례를 모은다.

 

두나무, 블록체인 기반 증권, 펀드 관리서비스 '온보드' 출시

‘증권플러스 비상장’과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기반의 증권 및 펀드 관리 서비스 ‘온보드’를 출시한다. 온보드는 기업의 증권 및 펀드 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 이하 SaaS)로 두나무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람다256이 개발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를 이용한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빅픽처랩',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사내외 의견 데이터를 모으고 공론화 하며 조직 의사 결정을 효율화하는 생산성 툴 잇닷(itdot)을 개발한 빅픽처랩(대표 금창섭)이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빅픽처랩은 ETRI, 카이스트 출신 석사, 박사 등 3명이 모여서 2018년 1월에 창업한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이다.

 

영국 암호화폐 거래소 엑스모 해킹으로 130억 탈취

영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엑스모(EXMO)가 거래소 지갑 해킹으로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리플, 지캐시, 테더 등 약 130억원 상당의 암호화폐를 탈취당했다.

키워드

#오후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