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보유한 머니그램 지분 1/3 매각

미국의 블록체인 결제기업 리플(Ripple)이 보유하는 머니그램(MoneyGram) 지분의 1/3가량을 판매한다. 리플은 지난해부터 해외 송금업체 머니그램의 지분을 사들이고 함께 사업하는 등 제휴를 맺어왔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 "올해 키워드는 제도화, CBDC, 디파이”

이석우 두나무(업비트 운영) 대표는 2020년 블록체인 산업의 키워드로 제도화, CBDC(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디파이(DeFi, Decentralized Finance)를 꼽았다. 이 대표는 30일 시작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 2020’에서 2021년에는 CBDC와 디파이를 중심으로 국제 금융의 질서가 새로운 국면을 맞을 것으로 전망하며 이렇게 말했다.

NYT '코인베이스의 인종차별 문화' 비판 보도

뉴욕타임즈가 미국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다양성 정책을 비판했다. 뉴욕타임즈는 “인종주의적이고 차별적인” 대우를 받았다고 호소하는 복수의 코인베이스 전 직원을 인용 보도했다.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 2020, 30일 개막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UDC 2020 영상을 11월30일~12월4일 5일간, 매일 오전 11시30분에 온라인으로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UDC 2020 주제는 ‘return blockchain * future; (블록체인, 미래의 답을 찾다)’다.

코로나 확산에도 코스피 16% 역대급 상승한 이유

좋지 않은 현재의 경제 상황과 계속 오르고 있는 국내 주가를 설명할 수 있는 열쇠는 결국 투자자들의 ‘기대’다. 비록 지금은 경제가 나쁘고 기업들의 실적도 예년만 못하지만, 결국은 이러한 상황에서 벗어날 것이고 경제와 기업들이 정상을 되찾아갈 것이라는 기대가 주식시장에 반영되고 있다는 얘기다. 

한은-금융위 충돌한, 전자금융거래법안 발의돼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 등 핀테크·빅테크(금융업 진출 대형 ICT 회사)의 외부 청산을 의무화하고, 이를 금융위원회가 허가·감독하는 내용을 담은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이 국회에 발의됐다.

구겐하임 펀드, 최대 5.3억달러 비트코인 간접투자 계획 밝혀

미국의 구겐하임 펀드 신탁(Guggenheim Funds Trust)이 지난 2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비트코인 투자 상품 취급을 위한 수정 투자계획서를 제출했다. 투자 규모는 최대 5억3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KB국민은행 "디지털자산 프라임 브로커리지로 확장 가능”

KB국민은행은 여건이 마련되면 향후 디지털자산 수탁과 운용뿐 아니라, 프라임 브로커리지 서비스까지 사업을 확대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크립토퀀트] 17% 넘게 빠진 비트코인…추가 매수 타이밍은?

거래소에 고래가 많은 상황에서 당장 빠른 가격 회복은 쉽지 않아 보인다. 가격은 며칠간 횡보하다 고래들의 거래소 출금이 일어날 때 쯤 다시 상승하거나, 3차 조정이 옴으로써 가격이 적어도 1만5000달러 후반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

 

정인선 기자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