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소식에 증시-비트코인 희비 엇갈려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함께 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이 90% 이상의 예방률을 보였다는 소식에 지난 9일 세계 증시가 급등했다. 반면 금, 비트코인 등 위험 자산군은 가격이 급락하는 양상을 보였다.

 

암호화폐 이 바닥 아직도 더럽다

최근 A 프로젝트와 관련한 취재를 하는 중 해당 프로젝트의 실소유주라는 인물과 만났다. 그는 대뜸 틀니를 꺼내서 보여주며 폭행을 당해서 이빨이 하나도 없다는 설명과 함께 "기자님을 걱정해서 하는 이야기"라며 "기사가 나가서 코인 가격이 폭락하면, 투자자들이 기자님한테도 이렇게 해꼬지 할까 봐 걱정된다"며 협박 아닌 협박을 하기도 했다.

 

비트고트러스트, 앰버그룹에 수탁 솔루션 제공

암호화폐 보안기업 비트고에 따르면, 앰버그룹은 최근 출시한 애플리케이션 앰버앱(Amber App) 이용자의 자산을 관리하기 위해 비트고 트러스트가 제공하는 수탁 솔루션을 활용할 예정이다.

 

억만장자 드러켄밀러 "비트코인, 금보다 투자 성과 높을 것"

억만장자이자 조지 소로스와 더불어 최고의 헤지펀드 투자자로 손꼽히는 스탠리 드러켄밀러가 9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금보다 투자 성과가 높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짧은뉴스 '오늘'

 

업비트,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거래량 1위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국내 거래소 중 거래량 1위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암호화폐 통계 플랫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10일 오후 4시 기준으로 업비트는 24시간 거래량 5억585만달러로 국내 거래소 중 1위, 글로벌 거래소 중 5위를 차지했다.

 

코어닥스, 옥타솔루션의 AML 솔루션 도입

암호화폐 거래소 코어닥스(COREDAX)는 특금법 시행에 대비해 레그테크(RegTech) 기업 옥타솔루션(Octa Solution)과 AML/FDS 솔루션 도입을 위한 통합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키워드

#오후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