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성환 에이치닥 테크놀로지 한국 대표. 출처=에이치닥 테크놀로지 제공
원성환 에이치닥 테크놀로지 한국 대표. 출처=에이치닥 테크놀로지 제공

에이치닥(Hdac) 테크놀로지가 원성환 신임 한국 대표를 선임하고 이기호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를 영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치닥 테크놀로지에 따르면 원 신임 대표는 1996년부터 2017년까지 식품 기업 네슬레의 국내 법인 네슬레코리아에서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와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등을 역임했다. 

원 대표는 "2017년 말부터 이오스(EOS), 아이콘(ICON), 코스모스(COSMOS) 등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직접 비즈니스를 운영하며 블록체인 기술과 탈중앙 생태계 관련 경험을 쌓았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에이치닥이 선도적인 기술 기업으로 거듭나고 퍼블릭 블록체인 라이즌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에이치닥 테크놀로지는 2019년 7월 주용완 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본부장을 신임 한국 대표로 선임했다. 주 전 대표는 KISA에서 인터넷기반본부장, 정보보호산업본부장 등을 역임하고,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블록체인 공공선도 시범사업을 총괄했다. 에이치닥 관계자는 주 전 대표가 현재 에이치닥을 퇴사한 상태라고 밝혔다. 

정인선 기자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