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네이버) 암호화폐 '링크' 6일 첫 일본 상장

네이버 자회사 라인의 자체 암호화폐 링크(LINK)가 6일 일본 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BITMAX)에 상장된다. 일본에 거주하는 20~74살의 라인 계정 보유자는 라인앱을 통해 비트맥스 계정을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링크를 거래할 수 있다.

 

한국 STO 실험 1번지는 부산입니데이

이번 실증특례사업의 의미는, 지금까지 물류와 유통 중심의 블록체인 기술 활용범위를 금융 분야까지 확장했다는 점입니다. 기존 전자증권법상 전자등록 방식과 블록체인 분산원장 기술을 통한 거래기록 방식을 병행함으로써, 법적 안정성의 테두리 내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다는 특징입니다.

 

"트위터 해킹 용의자, 비트코인 300개(40억원) 보유"

최근 미국에서 발생한 유명인 트위터 해킹 사건의 주범으로 지목된 17살 해커가 300만달러 어치 이상의 비트코인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고다에서 비트코인 결제 가능'…트라발라와 제휴

'암호화폐 여행사'를 지향하는 트라발라닷컴(travala.com)이 3일 부킹홀딩스 자회사인 아고다(Agoda)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앞으로 트라발라닷컴을 통해 아고다에 입점한 호텔 60만곳을 암호화폐로 예약할 수 있게 됐다.

 

리플 XRP 판매량 2분기 1760% 증가

리플이 2020년 2분기 3255만달러 어치의 XRP를 판매해 최악의 성적을 기록했던 1분기에 견줘 176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발표했다.

 

짧은뉴스 오늘

 

하나금융그룹/포스텍/카이스트, 테크핀 산학협력센터 설립 MOU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이 포항공과대학교(총장 김무환, 이하 포스텍) 및 한국과학기술원(총장 신성철)과 테크핀 산학협력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포스텍, 카이스트와 함께 ▲AI/머신러닝 ▲빅데이터 ▲챗봇 ▲AR/VR ▲IOT ▲블록체인 ▲생체인증 등 테크핀의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전자결제 기업 월드페이, 그라운드X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합류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회사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가 자사의 클레이튼의 거버넌스 카운슬에 월드페이가 합류했다고 4일 밝혔다. 월드페이는 미국 전자결제 기업으로, 지난해 금융 정보기술 서비스업체 피델리티내셔널인포메이션서비스에 인수됐다. 월드페이는 블록체인 기반 옴니채널 결제 솔루션을 제공해 클레이튼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해시드, 합성토큰 발행/거래 플랫폼 신세틱스에 투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합성토큰 발행 및 거래 플랫폼 신세틱스(Synthetix)에 투자했다고 4일 밝혔다. 2017년 설립된 신세틱스는 주식, 금, 법정화폐 등 실물자산 가격을 추종하는 합성토큰을 발행하고 거래하는 동명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키워드

#오후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