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디파이에서 90년대 알고리듬 거래가 보인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탈중앙금융 플랫폼에 스트레스 테스트를 제공하는 기업 건틀렛 네트워크(Gauntlet Network)의 CEO 타룬 치트라는 탈중앙금융이 1990년대의 알고리듬 거래와 닮았다고 말한다.

한국 밋업 역사책은 '파더리움 후예' 김약사가 쓴다

필명 '스존'을 사용하는 김태린씨는 제약회사에 다니는 약사다. 낮에는 약사로, 저녁에는 블록체인 커뮤니티 운영자로, 주경야독? 국내 블록체인 밋업의 살아있는 역사로 불리는 그녀는 첫 만남부터 심상치가 않았다. 

'블록체인 강국' 미-중 테크 기업들의 어색한 동거

중국의 국가 주도 블록체인 인프라 프로젝트 BSN이 다음 달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시작한다. BSN은 미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에 의존하기 때문에 지정학적 위험에 취약하다. 지난 몇 달간 고조된 미·중 사이의 갈등이 이러한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짧은뉴스 오늘

코인원-NH농협은행 실명계좌 발급 재계약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NH농협은행과 실명확인 계좌 발급에 대한 재계약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코인원은 2018년 1월 30일부터 NH농협은행과 실명확인 계좌 계약을 맺고 6개월 단위로 재계약을 갱신하고 있다. 코인원은 ▲자금세탁방지 대응계획 및 현황 ▲이용자 본인확인절차 및 인증방법 ▲이상거래 탐지 및 제어 프로세스 ▲사고예방 방지대책 ▲이용자보호 및 개인정보보보호 내부통제방안 등의 항목에 대해서 농협 측으로부터 모두 적정 의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오지스, 클레이튼 위임 서비스 출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가 그라운드X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클레이 토큰 위임 서비스 클레이스테이션https://klaystation.io(KLAYSTATION)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오지스에 따르면 클레이스테이션에 클레이를 위임하면 연간 약 18%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별도 가입 절차 없이 클레이튼의 공식 지갑 카이카스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정인선 기자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