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클보스 형제 비트코인 성공기, 영화로 제작한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의 설립자 캐머런, 타일러 윙클보스 형제가 자신들의 비트코인 투자 성공기를 다룬 베스트셀러 “비트코인 억만장자(Bitcoin Billionair)”의 영화 제작을 지원한다.

 

NH농협, 암호화폐 커스터디 사업 진출 검토

NH농협은행이 법무법인 태평양, 블록체인 기술업체 헥슬란트와 함께 3자간 업무협약을 맺고, 개정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 공동대응을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핀테크 업계가 일론 머스크와 스페이스X로부터 배워야 할 것들

머스크는 초기 비용과 운영비를 각각 90%씩 적게 들이면서도 똑같은 결과물을 내놨다. 우주 왕복선에서 kg당 2만달러에 달하던 탑재체(payload) 운반 비용이 스페이스X 개발로 2천달러까지 낮아졌다. 나는 이걸 ‘디지털 전환’이라 부른다. 

 

"돈 없어 구금된 이들에게 모네로를 기부하세요. 컴퓨터만 켜두면 돼요"

미국 전역에서 조지 플로이드 씨 사망으로 촉발된 시위가 이어지면서 보석금이 없어 구금된 사람들의 보석금을 내기 위해 모네로(Monero)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한 채굴과 기부가 늘고 있다. 베일 블록(Bail Bloc)이라는 이 소프트웨어는 컴퓨터의 남는 용량을 활용해 모네로를 채굴한 뒤 이를 보석 자금에 보탠다.

 

비트코인 채굴기 제조업체 이방, 기업공개 청신호

비트코인 채굴기 제조업체 이방(Ebang)의 기업공개(IPO) 추진에 청신호가 들어왔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이방이 제출한 기업공개 관련 서류를 자세히 분석하고 있다. 이방은 2018년 1억달러 규모의 기업공개(IPO)를 추진했다가 실패한 바 있다. 

 

짧은뉴스 오늘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위믹스에 합류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위믹스(WEMIX)의 블록 파트너에 합류했다. 위믹스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계열사 위메이드트리가 구축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이번 블록 파트너 합류를 통해 위믹스의 플랫폼 기반 기술과 IT 인프라, 플랫폼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믹스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운영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서비스 환경의 안정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오후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