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LG CNS, 에버님과 DID 국제 표준 수립 협력

LG CNS가 캐나다 기반 기업 에버님과 블록체인 기반 분산신원확인(DID) 글로벌 표준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LG CNS에 따르면 에버님은 2016년 DID 기술 연합체인 소버린 재단을 창립했으며, 국제 웹표준화 컨소시엄(W3C)을 통한 DID 표준 수립을 주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W3C의 DID 표준 수립에 기여하고, 글로벌 신원 인증을 위한 사업 기반을 구축하는 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LG그룹의 기존 사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DID 솔루션과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관련 공공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코인플러그, 메타디움 기반 '부정거래 조회 서비스' 출시

코인플러그는 메타디움 기반의 분산ID(DID) 서비스 '마이키핀'의 간편로그인 기능을 연동해 부정거래 및 사기행위 관련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난 19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코인플러그에 따르면, 마이키핀 앱 서비스 이용자들은 메타디움에 기록된 부정거래와 사기행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메디블록, ISO27001 인증 취득

간편보험청구 서비스 메디패스 운영사 메디블록이 정보보호 분야 국제 표준 인증인 정보보호경영시스템 ISO2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메디블록에 따르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인증하는 ISO27001은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 보호 관리 영역을 14개 분야 114개 세부 항목으로 나눠 심사한 뒤 부여된다.
고우균 메디블록 공동대표는 “개인정보 가운데 가장 민감한 정보인 의료정보를 개인이 직접 소유하고 활용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메디블록이 국제 표준에 걸맞은 정보 보안 관리 체계를 객관적으로 검증받은 셈”이라며, “안전하고 간편한 의료정보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밀크(MLK)로 모바일 쿠폰 구입하는 '짜잔마트' 오픈

밀크파트너스는 밀크 코인(MLK)으로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구매할 수 있는 '짜잔마트'를 밀크 앱 내에 신규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짜잔마트에는 매일 정오마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두 가지 상품이 새롭게 공개되며, 이용자는 해당 상품을 밀크 코인(MLK)으로 1일 1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밀크파트너스는 짜잔마트에 입점되는 제품군을 다양화해 밀크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의 선택 폭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인선 기자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