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무비블록, 블록체인 커뮤니티 코박 인수

블록체인 기반 영화 컨텐츠 배급 플랫폼 무비블록은 국내 최대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박(Cobak)을 인수한다고 18일 밝혔다.

무비블록은 커뮤니티 활성화와 디지털 자산 및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인프라를 연계하여 무비블록의 서비스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코박 플랫폼 양수를 추진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무비블록은 코박 플랫폼 양수와 함께 운영 파트너사인 블록72와 협력할 방침이다.

더샌드박스, 게임 제작 도구 게임메이커 알파 버전 공개

‘블록체인판 마인크래프트’를 지향하는 UGC(User Generated Contents, 유저 생성 콘텐츠) 게임 더샌드박스(The Sandbox)가 게임 제작 응용 도구 게임메이커 알파 버전을 공개했다. 더샌드박스는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을 활용해 게이머들이 자신만의 공간과 아이템을 제작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다. 더샌드박스는 게임 내 아이템 제작 도구인 복스에딧, 디지털 자산 거래소 마켓플레이스,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제작하는 게임메이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공개된 게임메이커 알파 버전에는 캐릭터와 아이템을 비롯한 게임 내 창작물을 가상공간인 랜드(LAND)에 배치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 아이템에 애니메이션 효과, 아바타, 버튼 등 기능도 추가됐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이 아이템의 세부 특성을 설정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더샌드박스는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해시드라운지에서 열린 밋업에서 더샌드박스 내 가상 공간인 랜드 2차 프리세일을 진행해, 하루 만에 약 800ETH를 모금했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