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블록원

EOS 개발사이자 전체 EOS 토큰의 9.5%인 9500만 개를 보유하고 있는 블록원이 EOS BP(block producer) 투표에 참여한다.

블록원은 13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EOS 블록체인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BP 투표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블록원은 EOS BP 투표 참여 이유로 "지난 2017년 6월부터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성능과 안정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세계 많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영 방법 및 거버넌스를 연구해왔다"며 "블록원은 EOS 네트워크의 건전한 업그레이드를 지속해서 지원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규제 기관이 제시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할 시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발표에 따르면, 블록원은 EOS 네트워크 생태계에 기여하는 BP에 우선적으로 투표를 진행할 방침이다. 블록원이 밝힌 EOS 네트워크 생태계에 기여하는 BP는 EOS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유지하고, 기능 개선 및 EOS 토큰 홀더의 참여를 끌어내는 이들을 말한다.

국내 EOS BP 관계자는 "막대한 표를 가진 블록원이 EOS 네트워크 생태계에 기여하는 BP에 투표할 방침이라고 밝힌 만큼 EOS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BP가 상위 BP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블록원은 EOS BP 투표 참여와 함께 EOS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에도 본격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먼저, 다양한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EOSGOV'라는 해시태그를 활용해 EOS 거버넌스 사례를 모을 예정이다. 또한 전 세계 EOS 토큰 홀더를 대상으로 EOS 네트워크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에도 나선다.

블록원은 "우리는 EOS 블록체인 개발의 발전을 끌어내기 위해 투표를 통한 EOS 커뮤니티 참여를 결정했다"며 "앞으로 탈중앙화를 통한 혁신을 확산하기 위해 지속해서 EOS 커뮤니티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블록원은 지난해 7월 보유하고 있는 EOS 토큰으로 BP 투표에 참여하기로 발표했지만, 그동안 직접적으로 BP 투표에는 참여하지 않았다.

키워드

#EOS #BP #블록원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