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코 화폐 이미지. 출처=픽사베이
모로코 화폐 이미지. 출처=픽사베이

암호화폐에 부정적이던 모로코가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발행을 검토하고 있다.

모로코 월드 뉴스 보도에 따르면, 모로코 중앙은행(뱅크 알 마그레브, BAM)은 최근 CBDC 발행의 장단점을 조사하기 위한 학술위원회를 출범했다. 모로코 정부가 BTC(비트코인) 사용을 전면 금지한 지 4년 만이다.

해당 보도는 모로코 중앙은행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암호화폐의 중요성을 더는 좌시할 수 없어서 방향을 선회한 것으로 분석했다. 다만, 모로코 중앙은행이 암호화폐의 투기적 성격을 고려해 CBDC 발행에 신중하게 접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학술위원회는 모로코 중앙은행이 자체 암호화폐를 발행할 수 있을지 여부를 조사할 예정이다. 우선 모로코 중앙은행 CBDC가 모로코 경제에 미칠 주요 장점과 단점을 식별하고 분석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