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메인 공동창업자 우지한(Jihan Wu). 출처=비트메인 블로그
비트메인 공동창업자 우지한(Jihan Wu). 출처=비트메인 블로그

미국 뉴욕증시(NYSE) 상장사인 중국 온라인 복권 업체 오백닷컴(500.com)이 암호화폐 채굴풀 서비스 '비티씨닷컴'(BTC.com)을 인수한다.

오백닷컴은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케이먼 제도(Cayman Islands)에 법인이 위치한 '블록체인 얼라이언스 테크놀로지스 홀딩 컴퍼니'(Blockchain Alliance Technologies Holding Company, 블록체인 얼라이언스)의 모든 주식을 자사 주식 10%로 매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오백닷컴은 주당 0.00005달러의 보통주 4435만3435개를 발행할 계획이다. 현재 NYSE에서 오백닷컴은 주당 27달러 선에서 거래 중이다.

블록체인 얼라이언스는 암호화폐 채굴풀인 비티씨닷컴을 비롯해 다수의 암호화폐 채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블록체인 얼라이언스의 지주회사는 암호화폐 클라우드 채굴 업체인 비트디어(BitDeer)로, 세계 최대 비트코인 채굴기 업체인 비트메인 창업자인 우지한이 대주주이다.

오백닷컴에 따르면, 비티씨닷컴을 비롯한 블록체인 얼라이언스의 암호화폐 채굴 관련 서비스 양도는 오는 4월15일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비티씨닷컴에 따르면, 비티씨닷컴은 F2Pool, 풀린(Poolin)에 이어 세계 3위 비트코인 채굴풀이다.

비트코인 채굴풀 현황. 출처=비티씨닷컴
비트코인 채굴풀 현황. 출처=비티씨닷컴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